LG전자, S&P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서 2년 연속 ‘Top 1%’ 선정[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글로벌 신용평가기관 S&P 글로벌이 발표한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CSA)’에서 2년 연속으로 최상위 등급에 해당하는 ‘Top 1%’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S&P 글로벌은 글로벌 기업들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분야별 분석을 종합한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를 토대로 우수 평가를 받은 기업들을 산업군에 따라 Top 1%, 5%, 10%로 구분해 발표한다. 이번 평가는 62개 산업군 7690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LG전자는 올해 ‘가전 및 여가용품’ 산업군에 속하는 기업 중에서 가장 높은 77점을 획득했다. 전체 평가 대상 기업 가운데 각 산업군별 Top 1% 등급을 획득한 기업은 66개이며, 국내 기업 중에서는 LG전자를 포함해 3곳만이 Top 1% 평가를 받았다. LG전자가 2년 연속으로 Top 1% 기업에 이름을 올리는 것은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세계적 수준의 ESG 경영 리더십을 인정받은 결과라 의미가 크다. 이러한 결과는 자본시장에서 투자자들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가늠하고 사회책임투자를 결정하는 지표로도 활용된다. LG전자는 이번 평가의 다양한 항목에서 두루 업계 최고 수준의 점수를 받으며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환경 평가에서는 폐기물과 오염물질 관리, 에너지 사용, 기후전략 등의 부문에서, 사회 평가에서는 인권, 공급망 관리, 고객관계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배구조 평가에서는 투명성 및 보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LG전자는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이라는 ESG 경영활동의 비전 아래 지구를 위한 3C(Carbon Neutrality 탄소중립, Circularity 자원순환, Clean Technology 친환경 기술)와 사람을 위한 3D(Decent Workplace 안전한 사업장, Diversity & Inclusion 다양성과 포용성, Design for All 제품과 서비스 접근성)를 ESG 6대 전략으로 수립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2050년까지 국내외 전 사업장의 사용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기후변화 대응 차원에서는 ‘2030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간다. 국내외 사업장에서 배출하는 직·간접 온실가스(스코프1, 2) 외에 사업장 밖 간접배출(스코프3)에 해당하는 사용단계 탄소배출 저감 목표에 대해서도 국내 가전업계 최초로 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 SBTi검증을 완료했다. 자원순환 생태계 구축 차원에서는 수거한 폐가전에서 추출한 재활용 플라스틱의 사용량을 늘리고 제품 포장에 필요한 종이 완충재 개발에 적극 나서는 등 ‘탈(脫) 플라스틱’ 실천 활동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LG전자는 ‘윤리규범’과 ‘행동강령’을 전 사업장에 배포하고 ‘인권원칙’을 제정해 발표하는 등 건강한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2030 미래비전’, 인도법인 IPO 추진, 주주환원정책 등 사업방향과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투명하게 공개해 이해관계자와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가는 중이다. 또 사외이사 독립성, 다양성, 전문성 가이드라인과 기업지배구조헌장을 제정해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에도 앞장서고 있다. 홍성민 LG전자 ESG전략담당은 “글로벌 기업 시민의 일원으로서 경제·환경·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며 함께 성장하는 미래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스텔란티스코리아, 2025년 다채로운 브랜드 전략 및 신규 차량 예고해스텔란티스코리아는 2025년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지프와 푸조의 사업 전략을 발표하고, 고객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계획을 소개했다.서울경제
공간 활용의 제왕! 아이오닉9 사륜 캘리그래피 시승 후기아이오닉9 색상 산뜻하고 매력적인 이오노스피어 그린펄 색상 디자인 호불호 말들이 많았는데 저는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외장 : 샐라 돈 그레이 매트 내장 : 코냑 브라운/크리미 베이지 투톤 (나파가죽) 아이오닉9 실내 색상 중 가장 화려하고 예뻤던 꼬냑브라운/ 크리미 베이지 투톤 실내 모습인데요 최고급 나파가죽으로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공간이 예술이었습니다. 바닥 매트가 크리미 베이지라서 오염 때문에 고민이신분들 있겠지만 정말 예쁘더라고요~~ 요트를 모티브로 만든 실내 인테리어인데 정말 고급스러워요 캬~~~ 엄청 고급스러운 느낌의 실내 컬러 핸들도 브라운과 베이지 투톤인데 정말 예쁘죠~~ 색감이 디자인을 이기는 디자인....... 재롬
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통해 신작 '귀무자'와 국내 게임사의 DLC 공개"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자사의 라인업을 소개하는 온라인 방송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진행했다. 먼저, 캡콤이 오는 2026년 출시하는 '귀무자: 웨이 오브 더 소드'의 정식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이번 작품의 주인공은 실제 일본의 검객이었던 미야모토 무사시로 밝혀졌으며 주변 사물을 이용해 공격하는 등 전작 시 포모스
이건 좀 억울한데 ” 수입차 때문에” … 예상치 못한 가격에 차주들 ‘황당’수입차 딜러 정비업체 공임, 일반 정비소보다 최대 1.6배 높아부품값도 ‘불투명’… 소비자 부담 가중공임 산정 방식 개선 목소리 커져 수입차 차주 ... Read more리포테라
마티아스 부세 대표 “韓은 포르쉐 핵심 시장, 2030년 네트워크 2배 확장”“2030년까지 전국 포르쉐 네트워크를 현재의 두 배까지 확장할 계획입니다.” 마티아스 부세 포르쉐코리아 대표가 12일 취임 이후 첫 간담회에서 “국내 판매 네트워크 확대와 애프터세일즈(AS) 서비스 강화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현재 포르쉐코리아는 “2030년까지 전국 포르쉐 네트워크를 현재의 두 배까지 확장할 계획입니다.” 마티아스 부세 포르쉐코리아 대표가 12일 취임 이후 첫 간담회에서 “국내 판매 네트워크 확대와 애프터세일즈(AS) 서비스 강화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현재 포르쉐코리아는 전자신문
NHN페이코, 기업복지 솔루션 거래액 30% 증가…B2B 성장세 지속[한국금융신문 김하랑 기자] NHN페이코가 지난 2024년 한해 동안 B2B 기업복지 솔루션 거래액이 30%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2일 NHN페이코에 따르면, NHN페이코는 식권, 복지포인트, 상품권 등 페이코 기업복지 솔루션 서비스의 2024년 연간 거래액이 전년대비 30% 증가한 2200억원을 기록했다. 기업복지 시장에서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가운데 NHN페이코는 ▲모바일 식권 ▲복지포인트 ▲상품권을 중심으로 복지 솔루션을 확대하며 기업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복지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광범위한 사용처와 기업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강점으로 내세우며 경쟁력을 높였다. 아울러 간편한 운영 시스템과 제휴처 확장을 통해 기업과 임직원의 만족도를 동시에 끌어올렸다. 현재 국내 2200개 기업의 28만명 이상 임직원이 페이코 B2B 기업복지 솔루션을 활용 중이다. 페이코 식권은 모바일 식권 업계 최다 수준인 7만개의 사용처를 보유하고 있다. 직장인 밀집 지역에 구축된 오프라인 페이코 식권존은 물론 ▲편의점 ▲카페 ▲요기요 등 온라인 배달 서비스 ▲샐러디, BBQ 등 브랜드 자체 앱까지 다양한 곳에서 페이코 식권 사용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지난해 페이코 식권 서비스 연간 거래액은 전년보다 26% 증가했다. 작년 대한항공, 삼성메디슨이 페이코 식권을 신규 도입했으며, 전체 식권 이용자 수도 56% 성장했다. 페이코는 지난해 4월 맥도날드 M오더, 10월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 페이코 식권 결제를 도입하는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해 서비스 범위를 지속 확장하고 있다. 페이코 복지포인트는 높은 범용성으로 사랑받고 있다. 60만 개에 달하는 페이코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페이코 복지포인트 전용 실물 카드 발급 시 가맹점 여부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넥슨, 네오위즈, 위메이드, 한국장학재단, 한양대학교 병원 등 600개 기업과 기관의 5만7000명 직원이 페이코 복지포인트를 사용하고 있으며, 작년 페이코 복지포인트 서비스의 연간 거래액과 이용자 수는 전년보다 각각 44%, 46% 상승했다. 이같은 B2B 사업 성장세로 NHN페이코 매출도 탄력을 받아 늘고 있다. NHN 페이코 연간 매출은 2021년 455억원, 2022년 520억원, 2023년 724억원으로 상향곡선을 그리고 있다. NHN페이코는 페이코만의 기업복지 기술력을 기반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페이코의 B2B 복지 솔루션이 기업과 임직원의 복지 경험을 개선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페이코 기업복지 솔루션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임직원 모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하랑 한국금융신문 기자 rang@fntimes.com 한국금융신문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3월 20일 출격..."MMORPG 근본 재미 선사"넷마블의 올해 첫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RF ONLINE NEXT)'가 3월 20일에 정식 출시된다. 넷마블은 온라인 쇼케이스를 12일 열고 출시일과 함께 개발 방향성, 주요 콘텐츠, 서비스 방향성을 공개했다. 홍광민 총괄 PD는 개발 철학으로 "끊임없이 이어지는 성장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qu 포모스
벤츠 E-클래스 ‘독주’ 막으러 왔다 .. BMW가 꺼내든 강력한 ‘한방’벤츠 E-클래스 독주에 BMW 반격온라인 한정판 4종 출시…고객 맞춤형 옵션 강화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가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는 가운데, ... Read more리포테라
웹젠, '뮤 모나크2'로 작년 실적 늘어...영업익 545억 원 기록웹젠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2147억 원, 영업이익 545억 원, 당기순이익은 567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잠정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9.4%, 영업이익 9.3%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4% 줄었다. 지난해 8월 출시한 '뮤 모나크2'로 기존 게임 매출 감소를 상쇄한 결과다. 게임별로 보면, ' 포모스
“제네시스 잡으러 온다”.. 단종됐던 전설의 세단, 전기차로 화려하게 부활기아, 스팅어 후속 전기차 모델 출시 확정 기아가 스팅어 후속으로 전기차 모델을 개발하기로 결정했다. 이 프로젝트는 지난해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으나, 최근 유럽에서 ... 더 보기토픽트리
AI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사진 업로드 기능 도입LG유플러스의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가 일기와 함께 그 날의 사진을 함께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답다를 통해 일상을 생생하게 기록하고 공감받고자 하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신규 기능이다.‘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는 고객이 자신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답장을 보내주는 서비스다. 110여 개의 감정 중 하나를 선택한 뒤 2000자 이내의 일기를 작성하면 12시간 내로 AI 친구 ‘마링이’가 보낸 답장을 받을 수 있다.이용 고객들로부터 사진 첨부 기능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신규 업 싱글리스트
“16분이면 충전 끝” .. 테슬라도 무릎꿇게 한 전기車의 ‘정체’겨울철 전기차 주행거리, 이제 걱정 없다단 16분 만에 80% 충전… 충전 속도까지 압도 전기차는 겨울철 주행거리가 짧아진다는 편견이 또 한 ... Read more리포테라
현대차, ‘아이오닉 5 N TA Spec’으로 일본 타임어택 대회 출전현대자동차가 오는 15일 일본 츠쿠바 서킷에서 개최되는 ‘어택 츠쿠바(Attack Tsukuba) 2025’의 ‘레이싱카 & 슬릭타이어 클래스’에 아이오닉 5 N TA(Time Attack) Spec 차량으로 출전한다. 현대차에 따르면 이···모터데일리
TS, ‘어르신 운전중’ 표지 확대 추진… 배려 운전 정착 목표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지난 11일 차량 후면에 ‘어르신 운전중’ 표지를 부착한 결과, 고령운전자의 안전성이 향상되고 배려 운전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TS는 지난해 9월 부···모터데일리
식약처, 혁신의료제품 20개 허가까지 집중 지원…'길잡이' 프로그램 출범식품의약품안전처 소속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신약, 첨단바이오의약품, 혁신의료기기 등 혁신제품을 선정해 집중 사전상담과 신속한 제품화를 지원하는 '길잡이'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새롭게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길잡이' 프로그램은 '식의약규제과학혁신법에' 따라 '혁신제품 식품의약품안전처 소속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신약, 첨단바이오의약품, 혁신의료기기 등 혁신제품을 선정해 집중 사전상담과 신속한 제품화를 지원하는 '길잡이'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새롭게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길잡이' 프로그램은 '식의약규제과학혁신법에' 따라 '혁신제품 전자신문
스텔란티스, 2025년 ‘360도 브랜드 경험’ 전략 발표스텔란티스코리아는 지난 11일 수서식물관 PH에서 ‘2025년 신년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지프(Jeep)와 푸조(Peugeot) 브랜드의 핵심 전략 및 비즈니스 방향을 발표했다. 스텔란티스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방실 스텔란···모터데일리
한국타이어, WRC 2025 시즌 2라운드 ‘스웨덴 랠리’ 지원한국타이어는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스웨덴 우메오에서 열리는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2라운드 ‘스웨덴 랠리’의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밝혔다. ‘스웨덴 랠리’는 눈길···모터데일리
‘4년 연속 최대 매출’ 위메이드 “신작 다양화·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으로 성장 이어갈 것”(종합)위메이드는 지난해 4년 연속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올해 '레전드 오브 이미르' 등 20종의 신작 출시와 블록체인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조선비즈
현대자동차, 전기차 배터리 자체 생산도 머지않았다?!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와 배터리기술업체가 전고체 배터리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가 지난해 8월 ‘2024 CEO 인베스터 데이(CEO Investor Day)’에서 발표한 대로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라인의 본격 가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는 혼다 이후 두 번째로 공식 공개되는 것이다. 전고체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에서 사용되는 액체 전해질을 고체 물질로 대체한 것으로, 10배 높은 에너지 밀도, 안정성 및 내구성 등 기존 배터리에 비해 성능이 획기적으로 향상할 것으로 기대된다.SK이노베이션이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한 모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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